일상/임신, 출산, 육아

[임신 27주] 칼슘 샀어요

마담복둥 2020. 9. 5. 09:21

이제 임신 27주 막바지인데 임신 중기 때부터 먹어야 된다는 칼슘을 구입했어요.

지금까지는 철분, 오메가3, 비타민D 이렇게 먹고 있었고 의사 선생님은 철분만 꼭 먹으면 된다고 했는데요.

잠 안 올 때 이것저것 찾아보니 아기가 크는데 산모의 칼슘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골다공증 걸릴까봐 무서워서 샀어요.ㅠㅠ

저는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가 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보고 임산부용으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걸로 샀어요.

하루에 두 알 먹으면 되고 칼슘은 철분 먹고 4시간 지나고 나서 먹어야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요새 왜 이렇게 배가 자주 고픈지 모르겠어요.

근데 또 식단관리 해야 되니까 먹고 싶은대로 다 먹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게 반복되니까 은근 스트레스 받아요.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먹으라는 말이 이제 이해가 돼요.

체중 관리하라는게 말이 쉽지 내 몸이 내 마음대로 안 되는 상태에서 조절하려니 힘든 것 같아요.

그리고 빵이나 떡 같이 칼로리 높은 것만 계속 먹고 싶고.

어제도 마이꼼빠뉴 가서 빵 쟁여놨는데 또 파운드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파운드케이크 맛집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입덧 때도 이렇지는 않았는데 아기가 크니까 몸도 무거워지고 먹고 싶은 것도 마음대로 못 먹고 요새는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니까 좀 스트레스 받는 것 같아요.ㅎㅎ

그래도 아기가 뱃속에서 꾸물꾸물 대는게 느껴지면 너무 예쁘긴 해요ㅡㅎㅎㅎ

이제 출산까지 90일도 안 남았는데 조금만 더 버티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