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휴직 후 할 일 -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휴대폰 요금 변경
오늘은 임신과 휴직 후에 변화된 일상에 맞게 각종 요금제들을 바꿔줬어요.
여기저기 나가는 돈을 아끼려고요!!ㅎㅎ
사실 휴직하고 바로 했어야 하는데 미루다 이제야 하게 됐네요.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
가장 크게 생긴 변화는 운전을 안 하게 된 것인데요.
출퇴근만 해도 왕복 50km가 넘었는데 이제는 일주일에 한 번 장 볼 때나 친구집에 놀러 갈 때만 차를 쓰게 돼서 사실 처음에는 차를 팔까 생각했어요. 차가 집에 두 대인 것도 좀 부담스럽고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출산 후에 오히려 차가 필요하고, 또 복직하면 운전을 해야하는데 그때 돼서 목돈을 마련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우선은 그냥 두기로 했어요.
그래서 일단 할 수 있는 것으로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했어요.
저는 현대자동차 보험에 들었는데요. 현대자동차 보험에는 ECO 마일리지 특약이라는게 있더라고요.
연간 3천~1만5천km 이하로 주행시 보험료를 5~32% 할인해주는 상품인데요.
만기가 3개월 이상 남아야 가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만기가 11월이라 지금이라도 가입했어요!
약정주행거리는 제일 낮은 거리인 3,000km로 했어요. 대강 계산해보면 일주일에 30km 정도 다니는 것 같아서요.
가입할 때 현재 주행거리 사진과 차 번호판을 찍은 사진이 필요해요.
저는 주행거리 사진만 필요한줄 알고 그것만 찍었다가 두 번이나 주차장을 왔다갔다 했네요^^;;
휴대폰 요금제 변경
회사다닐 때는 당연히!! 무제한 요금제를 썼는데요. 거의 밖에 있으니 와이파이 쓸 일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이제는 거의 집에만 있고,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쓰니까 휴대폰 요금제를 바꿨어요.
3GB 짜리로.ㅎㅎ
친구는 기본요금제만 쓴다고 하던데 저는 불안해서 우선 3GB로 하고 쓰다가 많이 남으면 더 낮은 요금제로 바꾸려고요.
휴대폰 요금제는 지난 달에 변경했는데, 우선 지난 달에 써봤을 때는 3GB가 딱 맞았어요.
KT 유무선 결합상품 가입
그리고 회사 다닐 때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뒀던 것들도 이번에 같이 처리했어요.
남편, 저, 그리고 TV까지 다 KT를 쓰는데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에 전화해서 드디어 가족 결합상품에 가입해서 요금을 할인 받게 됐어요.
앞으로 총 22,110원이 할인된다고 하네요.!!
왓챠플레이 해지(?)
어쩌다 보니 왓챠플레이도 해지했어요.
원래 회사다닐 때는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를 다 보고 있었는데요.
넷플릭스만 남겨두고 왓챠플레이는 해지하게 됐어요.
휴직하고 시간이 많으니 콘텐츠를 더 보게 될 것 같은데, 오히려 안 보게 돼요.
회사 다니면서 힘드니까 뭔가 머리를 비울 수 있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것들을 찾게 돼서 오히려 콘텐츠를 많이 봤나봐요.
해지하고 나서도 불편함이 전혀 없네요..ㅎㅎ
앞으로 남은 것
휴직 중 해야할 일로 제일 먼저 꼽은게 집에 있는 동전 교환하기인데요.
집에 모인 동전이 엄청 많아서 은행에 가서 교환하려고 하는데 엄두가 잘 안나네요.ㅎㅎ
이것만 하면 얼추 미뤄뒀던 것은 다 한 게 아닌가 싶은데..
이것도 꼭!!! 9월 전에는 할래요.ㅎㅎㅎ